안녕하세요 몽뭉이에요

1년넘게 건조기를 사려고 고민했는데
핫딜이 뜨지않아 미루고 미뤘어요
핫딜이랑은 보통 20만원이 넘게 차이나는데
그냥 살 수는 없자나요?

그러다 이번에 스마일 클럽 20%할인 찬스가 나와서
얼른 구매했답니다


바로 이 제품인데요 옥X에서 할인이 가장많이 들어가서
80만원 초반대로 구매했어요
더욱 대박이었던건 사진에 보시다시피
공기청정기 포함가격이었습니다
공기청정기도 16만원정도 하는 듯 하더라고요
그가격 빼면 60만원대로 구매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아쉽게도 이 행사는 끝이나서 다음
스마일클럽 20% 할인쿠폰 줄때 노려보세요
지지난번 행사때는 건조기 핫딜은 없었습니다
행사때는 지마X GX 옥X 세개를 실시간 검색해야 합니다


색상은 화이트만 저렴하더라고요
그레이로 사고싶었지만 모든게 다똑같은데
색상만으로 10만원이상을 더주고 싶진 않았어요
미리 사이즈를 재서 김치냉장고를 옮기고
그자리에 쏙 들어가게 했어요
사이즈는 아래표 참고하세요


우리집에서 가장중요했던 내장형물통이 있냐없냐때문에
검색을 엄청했습니다
물통이 없으면 설치를 할 수가 없기때문에
엄청 확인 또 확인했네요
DV16T8740BW < 이 제품은 7리터짜리 내장형 장착!!


이 제품은 다이얼을 돌리면
디스플레이에 기능별로 나오는데요
8520제 품은 다이얼옆에 기능이 표시되어있어
그게 더 편하긴했지만
이 제품이 더 깔끔하긴합니다



 

 


AI와 먼지털기를 가장 많이 쓰게 되더라고요
울모드가 있는데 이건 줄어들 걱정이 있는 옷들 돌리라고 했지만  솔직히 비싼 옷이나 아끼는 옷들은 줄어들까봐
돌리기 꺼려지는게 사실이에요
치수가 조금 큰옷은 돌리면 맞을때도 있습니다
이건 웃어야할지 말아야할지 ^^;;
그런 옷들이야 많지는 않아서
나머지 옷들이나 수건, 인형 등은 마음놓고 돌려버려요
패딩 모드, 이불모드 등 다양합니다


사실 설명서보다는 이미 샀던 사람들의 조언이 더 좋죠
저도 누나가 이미 건조기를 사용했기때문에
이건 이렇게 저건저렇게 기능도 알려주고
설명서는 거의 안봤습니다


가장많이 사용한다는 AI 맞춤건조기능
무게를 감지해서 알아서 시간을 정하고 건조시켜줍니다

무게 감지는 가벼우면 5초이내로 끈나고
무겁고 많을수록 오래걸리는거같아요
저는 아직 20초 이상은 안걸렸어요
무게감지가 끝나면 알아서 돌아갑니다


가장 중요했던 내장형 물통!
아직 많이 사용하지않아서 물통이 찬적이 없어요
물통이 다차면 안돌아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건조작동시켰는데 안돌아가면
물통을 확인해야한다고 합니다
7리터라 꽉차면 무겁겠네요


건조도 건조지만 먼지가 두번째죠
건조기를 처음 써보니 먼지가 섬유속에
속속들이 박혀있었는지
와~~ 먼지가 장난 아니게 나오더라고요


빨래를 소량 두번 돌렸는데 이렇게 나왔습니다.
머리카락에 실에 흙같은 것들까지...
이것만봐도 시원해집니다


먼지는 그냥 털어내도 되긴하지만
저는 청소기나 아님 물로 한번 씻는게 가장 좋은듯합니다
확실히 청소기로 빨아드려도 좀 남아있어 물이 확실합니다


16Kg이라 내부는 넓고 좀 두꺼운 이불까지 들어갑니다
누나가 사용하는 14kg는
두꺼운 이불은 안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꼭 16Kg로 사라고 했었습니다


옆에 있는건 서랍형 스탠드 김치냉장고인데
앞으로 얼마나 튀어나오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듯하여 찍었습니다
제가 그래서 어디에 놓을지 고민이었거든요

그리고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SmartThings에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누워있을때 한번더 돌려야할때 등 편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는건 할 수가없어서 잘 안쓰게 되네요

삼성 TV > 삼성제트청소기 > 건조기까지 대만족입니다

샤워하고 수건으로 물기 닦을때 몸에 묻는 먼지들과
비가오거나 급할때 꼭 입고 가야할 옷이 있는데 안말라서,
그리고 이제 장마도 다가오는데
이젠 빨래 안말라서 못입을 걱정은 없게 됐네요

비싼옷 아끼는 옷말고는 모두 돌려버려요~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요~

+ Recent posts